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이몰랏던 강아지의 숨겨진사실

안녕하세요 벌써 새벽이되었네요. 인터넷을 둘러보다가 여러사람들이 강아지
즉 반려견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것들이 많은것같아서 이렇게
제가 알고있었던 강아지에대한 사소한 지식들을
들춰내보려합니다.
이미 알고계신내용이있으시더라고 재밋게봐주세요

 

강아지 발에대한 숨겨진지식입니다

 

 

1 지방조직


강아지 발바닥은 대부분이 지방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아지의 발을 만져보신분들은 살짝푹신푹신한걸 느끼실수있으실텐데요
옛날에 저같은경우엔 그게 물혹같은건줄알고 엄청 놀랐던 경험이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지방조직이였더군요
그런지방조직들 때문에 강아지들은 눈밭에서 뛰어다녀도 발이 시렵지않습니다.

 

2.강아지 땀샘

 

 


강아지의 신체부위중 유일하게 발바닥 뒷부분에 땀샘이있습니다.
발바닥을보시면 위에 설명해드린 지방조직때문에 푹신푹신한느낌도있지만
살짝 축축한 느낌도 드실텐데요. 그게바로 강아지의 발바닥쪽에 땀샘이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발바닥 털을 밀어주면 시원함을 느낀답니다.

 

 

3.발톱관리

 

 


이건 숨겨진 지식이라기보단 주의하셔야할 점인데요
사람은 걸을때 발뒷꿈치에 체중을 싣고다니는데요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게 뒷꿈치가 아닌 발가락에 체중을 싣고 다닙니다.
그렇게 때문에 강아지의 발톱관리가 더더욱 중요합니다.
만약 발톱관리를 소홀하게해줫다간 발톱이 부러지는 아주 생각만해도 아찔한상황이벌어지겟죠??

 

 

4.며느리 발톱

 

 


강아지 발몇cm위로 [며느리발톱]이라 불리는 작은 발톱이있습니다.
강아지를 기르고계신분들이라면 강아지의 발을 자세히한번 보시겟어요?
저는 옛날엔 이게 뭐지?돌긴가?종긴가?하면어 신기해서 몇번만져보고 검색후에알게됫는데요
발톱이엿다네요 이거 절대뽑으시거나 하시면안됩니다!
퇴화하면 가는 기관으로 오래전에는 나무 등 경사진 곳을 오를때 사용되었다하네요

 

 

5.물갈퀴

 

 


타고난 수영실력을 가지고태어난 강아지종중에 뉴펀들랜드나 골든 리트리버등이있는데요
발톱인데 뭔 물갈퀴야, 라고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이슬텐데 강아지도 엄연히
물개처럼 물갈퀴가있는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이런견종들은 막 태어났을때부터 물을 굉장히좋아하며 수영실력도 굉장하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비싸요 강아지가격이]

6.고소한냄새

반려견의 발냄새를 맡아보면 고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옛날엔 그게 안씻겨서그런가? 하고 생각해서 없어질때까지 계속발바닥만 주구장창 씻겻던 기억이있네요
그것은 발에 좋은 박테리아가 살고 있다는 증거이며 지극히 정상입니다.

우리의 일상속에서 항상 근쳐에쉽게 보이는 강아지들의 숨겨진 놀라운 사실들
흥미로우셧나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