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신용 8등급 햇살론 대출방법 꿀팁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병원비도있을것이고 아니면 급하게 사업자금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있습니다.



그렇게 대출을 받다보면 어느새 신용등급도 많이하락하고 이곳저곳에서 받은 대출들로인해 난잡해지는 경우가 많이있습니다.
그럴때 필요한게 바로 햇살론이라는 대출 상품인데요




햇살론은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보통 저신용자나 기대출이 과한 사람들은 서류에서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자신을 보증할수있는 기타 증빙서류나 담보가 없다면 저신용자들은 대출이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때문에 더이상 생활비를 감당할수도 없을만큼 안좋은 상황에 이르게 되면 부채통합도 안될수도 있는데요. 바로 그럴 때 나라에서 보증을 서주는 제도가 바로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안좋거나 개인회생이나 파산 면책같은 제도로인해서 추가로 대출이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국가에서 보증을 서주는 제도인데요. 유일한 단점이라면 대한민국사람들은 태어나서 단 한번밖에 사용할수없다는 점 입니다


이미 채무가 조금 많으신분들은 더이상 대출은 삼가하시는게 맞습니다. 아니면 채무를 조금씩 묶어서 이자율을 낮추시는게 우선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 1금융권의 높은 대출 장벽에 막혀서 제 2금융권부터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2금융권이 대출은 쉽게해주지만 법정 최고 금리인 38%를 받으면서 엄청난 이자율을 자랑하죠.




처음엔 제2금융권이지만 이게 대출이란게 하다보면 계속해서 늘어나는거라 제2금융권이 결국 제 3금융권인 대부업체로 이어지게되고 대부업체에서 그다음은 폰테크와같은 휴대폰 대출로이어집니다 그다음엔 결국 개인사채까지 쓰게되는거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할수있는게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이지만 이건 후에 여러가지 은행거래시 불리한 조건이있으므로 웬만하면 하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법이란게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습니다. 모두 청산하고 새롭게 출발하세요 국가가 도와줄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