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메르켈 연임 총리

메르켈 연임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해당 국가시간으로 24일 시행된 총선거에서 승리를하며 4연임에 결국 골인했습니다. 독일 공중파방송 ZDF의 출구조사에 따르면 메르켈 총리가 주춧돌인 기독민주-기독사유당 연회에서는 33%의 가장 좋은 지지율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런 결과에 따라 메르켈 총리께서는 이제 4년 더 권력을 가져가시며 16년간 총리자리를 앉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반 난민과 반 유로화들을 보유하고있는 극우정당 '독일을 위한 대비책'은 13%의 예상 투표율로 제 3당의 위치에 앉게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마무리된 독일 총선결과에선 메르켈 현 총리의 다음 네번째 연임이 확신 된다고 하는데요. 극우 정당에서는 의회 입성이 확실해 독일과 유럽 정가대상으로 큰 파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독일 총선에서 메르켈 총리께서 이끄시는 중도 우파 기독만주·기독사회덩 연합에선 33% 안밖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를 가져갈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이런결과에 맞춰서 메르켈 총리는 사선 연임을 한 헬무드 콜 전 총리님과 함께 함께 가장오래 총리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메르켈 총리께선 10년 자국의 경제적 번영의 기초를 만들겠다며 굉장히 힘있는 유럽 건설을 선포했었는데요. 



"독일이 가장 강력하다며. 우리는 정부 리플레이스를 명받았고 우리에게 저항할 정부는 절대로 나타나지 않을 것 입니다." 



마르틴 슐트 전 유럽회 회장을 후보로 내세운 중도 우파 사회민주당은 예측 득표율이 21~25%로, 2차 대전 이후에 최저 기반의 집권율을 보일 예상입니다. 반 이슬람과 반유럽연합에서는 내건 극우 정당 '독일정부를 위한 대안'은 최고 13.5%의 득표률로 연방의회 입각이 확신시 된다고 하네요 



"우리가 해냈어요. 독일 집권에 입성했고 이 독일은 새로운 나라가 될 껍니다.



이런 상황에 따라 이젠 난민 정책과 EU 정부 문제 등을 두고 독일은 입회 내부 측면이 대립과 견제 구조로 바뀔 수 있다며 독일과 유럽 정가를 비춰봤을때 큰 파장이 예측되네요 



안정적 리더십을 앞세워 4연임이라는 큰 성과를 가져간 메르켈 총리는 쉬지않고 대연정 구도에 매진할 예상입니다.  하지만, 4년 전 선거 때보다 9% 가 넘게 득표율이 하락한데다가 극우 정당의 타격으로 난관이 불갚히할 것이라는 예상도 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012